1.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경제 충격
2. 코로나 바이러스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분석
본문내용
1.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경제 충격
미국 다우산업지수는 2020년 2월 12일 29,568포인트의 최대 실적을 기록한 이후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심각해지며 3월 23일 불과 한 달 만에 18,213포인트로 추락해 시장에 공황과 같은 충격을 추고 있다. 미국 실업자 수가 급증했다. 미국 신규 실업수당 청구권수가 2020년 3월 26일 기준 328만 3천 건으로 전 주 28만 1천 건에 비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으며, 2008년 서브 프라임 모기지로 시작된 세계 금융위기 당시보다 5배나 많은 실업자 수를 기록했다.
불과 일주일 만에 28만 건에서 328만 3천 건으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늘어났다는 것은 미국 인구의 1%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었다는 것을 의미 한다. 1982년 2차 오일쇼크 당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69만 5천 건을 초과하는 대형 악재다.
2. 코로나 바이러스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분석
세계 많은 경제학자들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경제에 몰고 온 충격에 대해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앞으로 얼마나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고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 것인지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2020년 3월 23일 독일 금융회사 알리안츠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경제에 미칠 영향을 분석한 보고서 <코비드-19 격리된 경제>(COVID-19 QUARANTINED ECONOMY)를 발간했다. ‘코비드-19’이란 코로나 바이러스의 학계 명칭이므로, 설명에서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코로나 바이러스를 사용한다. 이 보고서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는 무역 금융과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그리고 세 단계에 걸쳐서 경제에 충격을 줄 것으로 예상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