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목표 학습자가 자발적 학습자가 되기까지
2. 멀티플레이어를 요구하는 요즘 시대와 기대효과
3. 임산부의 학습 동기와 학습 효과
본문내용
인간은 배움의 일정시기 없이 배 속 아기부터 굽어진 허리의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누구나 타의와 자의로 무언가를 배운다. 태교에 좋다는 클래식 음악과 아기 머리에 좋다는 엄마의 바느질은 수행 대상이 부모일 뿐이지 실질적인 학습자는 태어날 아기가 된다. 갓 태어난 아기는 부모의 돌봄 속에 언어를 깨닫고 행동 양식을 배운다. 학교에 들어가게 되면, 주변 친구의 영향으로 피아노를 치고 싶다거나 태권도를 하고 싶어 한다. 일찍부터 자발적인 학습의 동기가 생긴다. 하지만, 소인의 경우, 학습의 결정권은 대개 부모님의 영향을 받는다. 청소년기는 진로 탐색의 시기로 정해진 학습양식에 따라 학습을 수행한다. 대부분 대학이란 목표가 있기 때문에 공부를 한다. 이처럼 인간은 학습을 하게 되는 요인을 갖고 있다.
성인이 되기 전 근 20년은 성인이 되기 위한 일정의 지침 안에서 학습이 이루어지지만, 그 이후는 사회적인 요구와 스스로의 의지로 배운다. 대학을 목표로 공부했던 것 보다 훨씬 더 다양한 요인으로 학습을 하게 되는 성인의 심리적 사회적 특성은 무엇일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