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남주의 82년생 김지영 독후감 입니다.
인상깊었던 대사를 중심으로 느낀 내용을 서술했습니다.
글자 수 공백포함 4439 공백제외 3361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최근 국내외를 막론하고 페미니즘이 이슈로 떠올랐다. 여성 인권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그 중심에 조남주의 『82년생 김지영』이 놓여있다. 이미 제도적으로 성차별은 금지되었고 처벌 대상이지만, 형식적인 평등 아래에는 보이지 않는 차별이 있다. 이것은 일상 대화에서부터 공식적 담화까지 다양한 형태로 사회에 만연하게 등장한다. 우리나라의 유리천장은 여전히 여성의 사회진출을 가로막고 있으며, 서로 간의 소통에도 차별적인 요소는 아직까지도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설은 김지영 이전의 삶, 현재의 삶을 들여다본다. 주인공 내면에 깊게 자리 잡은 갈등은 그녀의 달라진 행동을 통해 흘러나온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