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행계획서(캐나다)
- 최초 등록일
- 2003.10.18
- 최종 저작일
- 2003.10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10일정도의 캐나다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출발전 준비, 그나라 사정, 목적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들을 담았습니다.
리포트용으로 만든건데 많은 최신자료에 의한 현실성 있는 정보예요. 모든 자료는 그 바로 뒤에 참고문헌과 참고인터넷주소를 달았습니다.
교수님께 칭찬 많이 받은 리포트니까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목차
1. 캐나다 선정 이유
2. 출발전 준비
① 코스 및 시기
② 예산산출
③ 여권
④ 비자
⑤ 각종 증명서
⑥ 환전
⑦ 항공권
⑧ 여행 준비물
3. 캐나다 정보
① 사회
② 날씨
④ 팁과 매너
⑤ 시차
⑥ 비즈니스 시간
⑦ 숙박
⑧ 음식
⑨ 교통수단
4. 목적지 소개
① 토론토
② 나이아가라
④ 오타와
⑤ 몬트리올
⑥ 퀘백시티
본문내용
1. 캐나다 선정 이유
대학교에서 3년동안 공부해오면서 취직에 관해서 연구하고 공부하던 중 나름대로 내린 결론중에 하나가 어학연수였다. 어학연수를 통해서 회화실력과, 토익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었다. 그래서 미국식 영어와 가장 비슷한 캐나다를 어학연수 목적지로 정하고 있던 중이다. 시기는 4학년 1학기를 마치고 갈 생각이다. 그러나 처음으로 외국에 혼자 나가서 있을 것을 생각하면 실은 약간의 두려움도 없잖아 있다. 그러던 차에 마침 교수님께서 이런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얼마나 감사한 마음이 드는지 모른다. 왜냐하면 캐나다에 대한 기초지식과 가상경험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요번의 경험으로 인해서 더더욱 영어공부에 매진하고 어학연수에 대한 성공적인 자신감을 가지게 됨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2. 출발전 준비
① 코스 및 시기
캐나다는 워낙 넓은 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볼만한 곳이 한 두 곳이 아닐 것이다. 그 중에서도 정해진 10일을 보내고 싶은 곳은 캐나다의 5대수도로 불리는 토론토, 킹스턴, 오타와, 몬트리올, 퀘백시티와 나이아가라이다. 벤쿠버나 빅토리아 같은 유명한 도시도 있지만 내가 이런 코스를 결정한 이유는 10일이라는 시간동안에 어떻게 하면 캐나다라는 나라를 좀더 알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서이다. 캐나다는 흔히들 영어권 사람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프랑스계가 27%나 된다.
참고 자료
(김진용,“자신만만세계여행⑩캐나다”,pp.17,삼성출판사,1997.)
(http://cafe.daum.net/gotoca)
(http://www.hihostels.ca/English/home.html)
(http://www.studycanada.ca/southkorea/living.htm)
(http://www.travelcanada.or.kr/ontario.html)
(http://webhome.idirect.com/~sejin/naiagara.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