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확장(나와 세상의 부를 연결하는 법)
- 최초 등록일
- 2020.02.03
- 최종 저작일
- 2020.01
- 16페이지/ MS 워드
- 가격 1,000원
- 10,000원
- 100 page
- PDF 파일
- 상세 보기
소개글
부의 확장(천영록,제갈현열)
나와 세상의 부를 연결하는 법
세상의 욕망과 당신의 가치가 연결되는 최고점을 만들어라!
돈과 나와 세상을 해석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
"지금 당신이 흘리는 땀은 자본주의가 원하는 노력이 아니다!"
목차
1. 지은이
2. 도서요약
3. 책을 읽고
본문내용
PART 1. 부는 연결이다 : 돈에 대한 아이큐가 부를 결정한다
01. 부는 단 한 순간도 독립적으로 존재한 적 없다
이 시대에 부를 획득한 사람들은 단 하나의 진실에 눈을 뜬 자들이다.
‘돈은 단 한 순간도 홀로 있지 않았다’는 진실.
‘많은 돈’이 ‘또 다른 많은 돈’을 끌어당기는 것이 아니라 ‘많은 돈을 가진 사람’이 ‘또 다른 많은 돈’을 끌어당긴다는 사실. 중요한 것은 돈 그 자체가 아니라 돈을 가진 ‘사람’이다.
자신의 힘으로 부를 거머쥔 사람들은 돈을 끌어당기는 능력이 남다르다. 돈을 버는 과정을 통해 돈이 어떤 형태로 불어나는지를 깨달았기 때문이다.
나의 자산 X ? = 부
지금 세상에 거의 모든 부는 서로 연결되어 있다. 그 연결의 구조를 통찰하는 사람이, 그 연결의 구조 속에 들어갈 수 있는 사람이 부를 거머쥘 수 있다.
<중 략>
책을 읽고
저자는 돈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우리에게 제시하고 있는데 사뭇 신선한 느낌을 주었다.
부란 타고난 무형자산과 자기계발한 무형자산을 돈이라는 유형자산으로 치환하는 과정인데, 지금 가지고 있는 무형자산을 어떻게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기회인 유형자산과 연결시켜 자신만의 상품으로 만드는가 하는 문제라고 설명하고 있다.
부는 단 한순간도 독립적으로 존재한 적이 없이 연결되어 있으며 돈은 세상을 이해하는 도구라는 것이다. 자신이 연결된 사람인지, 단절된 사람인지 점검해봐야 한다고 알려주고 있다.
연결, 단절, 적극적인가? 수동적인가? 나는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 보게 되었다.
과연 나는 미래의 나를 존중하는 태도를 가지고 현재를 살고 있는지, 아니면 두렵기 때문에 오늘에만 집중하는 것인지 돌아봐야 한다는데 미래의 나를 존중한다면 지금 나의 모든 행동, 생각, 태도, 삶을 대하는 자세는 현재, 미래를 향해서 두 개의 시선을 가지게 되는 것이니 한층 충실해지고 나태해지고 싶은 본능을 좀 더 쉽게 이겨내고 만족감을 맛보게 될 것 같다.
나에게는 이 책에서 가장 큰 교훈을 얻은 부분 중 한 부분이다.
하기 싫은 일을 안해도 되는 권력, 부의 권력을 가져야 진정한 자유를 소유한 것이라고 말해주고 있는데 이를 위해서라도 돈은 필요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