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충기 외,『세계화 시대의 서양 현대사』 서평입니다.
학부생의 관점에서 최대한 이 책을 비평하는 서평을 작성하였고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만약 서평을 써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김밥 한 줄 값으로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제국주의 시대부터 20세기 후반까지의 서양 역사를 다루는 서양 현대사 개설서이다. 주목해 볼 점은 12명의 공동 저자들의 공동 작업의 결과를 묶은 책의 이름으로 ‘세계화 시대의 서양 현대사’라고 정했다는 점이다. 세계화 시대라는 용어를 책의 이름으로 넣은 만큼 이 책의 저자들은 20세기 현대사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 세계화를 염두에 두었다. 머리말에서 밝히 바와 같이 이 책은 현대사회에서 사건이 일국적 차원에서 머무르지 않고 국제적으로 긴밀하게 영향을 주고 받기 때문에 일국사적인 관점에서 현대사를 파악하기보다는 ‘거시적인 지역적 관점이나 인류 전체의 시각’에서 세계사를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우리는 서양사를 볼 때 서유럽과 미국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근·현대에 오면 아메리카, 아프리카, 아시아의 역사 모두가 유럽사와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유럽과 미국에만 시야가 갇혀있으면 세계사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를 할 수가 없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유의점을 염두에 두고 서술을 한 것이 눈에 띈다.
참고자료
· 송충기 외, 『세계화 시대의 서양 현대사』, 아카넷, 2010.
· 유용태, 『환호속의 경종』, 휴머니스트, 2006.
· 한국서양사학회, 『유럽중심주의 세계사를 넘어 세계사들로』, 푸른역사, 2009.
· 홉스봄, 에릭, 『제국의 시대』, 김동택 역, 한길사, 2009.
· 홉스봄, 에릭, 『극단의 시대: 20세기 역사. 상』, 까치, 1997,
· 홉스봄, 에릭, 『극단의 시대: 20세기 역사. 하』, 까치, 2009.
지식판매자의 자료는 는 매번 기대 이상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다양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 학습할 때 지루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학업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들이 많아, 학습한 내용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 지식판매자의 자료를 이용할 생각입니다!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1. 해피캠퍼스 오른쪽 상단 [내계정 > 다운가능자료]를 누르면 [구매자료] 페이지로 이동되어 자료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의 열람 및 다운로드 가능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7일입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