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가 기독교 2세기를 맞이하면서 세계에서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놀라운 부흥을 이룩하였고, 한국 기독교 100주년을 넘기면서 한국교회의 눈부신 성장을 세계에 과시하였다.
이와같이 장족의 발전을 한 근원적인 원동력은 바로 부흥운동에 있었다고 말을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원동력은 1907년에 평양에서 일어난 대부흥운동이라고 말할 수있다.
그 결과로 한국교회는 양적으로 성장하고 질적으로 향상하여 교세가 늘어나고 교회가 불어나게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대부흥운동에 대해서 연구하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다. 그러나 이 대부흥에 대해서 많은 상반된 견해를 볼 수 있다. 그 하나로 대부흥운동을 순수한 성령의 사역으로만 보는 견해와, 다른 하나는 한국교회가 정치적으로 개입하는 것을 우려해서 선교사들이 의도적으로 교회의 "비 정치화, 비 민족화"를 위해서 대부흥운동을 이끌었다고 보는 것이다.
이와같이 상반되는 견해에 안고있는 문제점과 대부흥운동이 가지는 바른 의미를 밝힘으로써 오늘날 한국교계의 부흥회의 오류와 흐름을 파악 할 수있을것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