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조리극이란?
부조리
현대의 부조리
부조리로부터 구원을 바란다.
부조리를 재현한다.
부조리자들:
이오네스코
맺는말
본문내용
부조리극이란?
부조리극(the Absurd Drama)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프랑스 파리를 중심으로 하여 활약하던 베케트(S. Beckeett), 이오네스코(E. Ionesco), 아다모브 (A. Adamov), 아라발 (F. Arrable) 등이 가지고 있는 연극적 특성을 일컫는 용어이다. 물론 일단의 극작가들이 어떤 이념 및 특정한 사상을 내세운 연극운동단체나 연극학과를 형성한 것은 아니었을 뿐 아니라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었다. 예슬린(M. Esselin. 1961)은 이러한 극작가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연극적 특성을 부조리 연극이라고 칭했다.
부조리
- 부조리란 비합리, 무의미와 동의어로서 인간의 존재를 궁극적으로 “부조리”하다고 보는 입장이다. 인간은 스스로에게 환상을 심어주기 위해서 종교적, 형이상학적, 초월적인 어떤 것을 만들었다. 어떤 것이 가치가 있다고 했을 때, 그것 자체가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이 그것에게 “가치가 있다”는 자의적인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세계는 늘 그대로 있으면서 가치중립적인 상태에 있는데 인간은 그곳에서 일어나는 사실과 사건들에 대해서 자의적인 의미만을 부여하고 있을 뿐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