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 지표수, 지하수, 천수가 있다. 견학한 정수장의 수원은?
대구의 수돗물은 낙동강, 운문댐, 가창댐, 공산댐을 상수원으로 삼는다. 이중 가장 많은 원수를 취수하고 있는 강은 낙동강이다. 매곡정수사업소는 낙동강을 원수로 사용한다. 대구에는 현재 6개의 정수사업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하루 164만톤의 물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가장 규모가 큰 매곡정수장의 경우 80만톤/일 생산가능하다. '91년 낙동강의 폐놀유입사태는 보다 근본적인 수질개선 대책을 요구하게 되었다. 그 결과 낙동강을 원수로 쓰는 매곡·문산정수장에 고도정수처리시설이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고도정수처리시설은 현재의 정수처리과정에서 과학적인 정수(오존 및 입성활성탄 시설)를 한 번 더 거치는 것으로, 일반적인 정수처리로 제거하기 어려운 냄새발생물질, 발암성물질(THM), 기타 물속에 녹아있는 불순물을 완전 처리하게 된다.
참고자료
· 박준형(2010). 국내 고도정수처리 현황분석 및 적정운영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계명대학교 대학원 : 환경과학과. 3-27.
·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http://www.dgwater.go.kr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