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보기
목차
1. 첫째 날
2. 둘째 날
본문내용
꽃이 만개하던 4월, 우리는 강원도로 답사를 떠났다. 답사(踏査)의 의미는 ‘밟고 보다’ 이기에 강원도의 땅을 밟고 보며 강원도가 품은 역사와 대화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아침 7시에 모여 학교를 떠나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오대산의 월정사였다. 월정사에 들어서자마자 8각 9층석탑이 우리를 반겨주었다. 고등학교 시절, 국사시간에 바람이 불면 탑에 있는 종이 울려 그 소리가 매우 아름답다는 얘기를 듣고 실제로 보고싶었던 탑인데 처음부터 내가 보고 싶었던 탑을 보니 감회가 남달랐다. 월정사 9층석탑 앞에는 공양하고 있는 석조 보살좌상이 놓여 있는데 이는 부처의 사리가 보관되어 있는 탑에 공양함으로써 부처에게 공양하고, 누구나 공양을 통해 부처가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