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시는 오래전부터 나타난 문학 작품으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셰익스피어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최근까지도 다양한 시를 작성하고 있다. 19세기에 들어 문명이 발달됨에 따라 다양한 주제로 시들이 적혀졌는데 이러한 시에 나와 있는 작가의 생각을 통해 우리는 간접적으로 19세기에 어떤 생각을 했었을 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다.
그러나 최근의 영시는 우리의 정서에 맞아 이해하기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 이전의 시는 아무래도 이해하기 어려운 면모들이 있다. 아예 고전이 아닌 19세기의 시는 이러한 면모가 심해 우리가 한 번에 읽고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고전의 경우 우리가 오랫동안 읽어본 경험이 있고 아예 다른 생활이라고 생각하여 이해하기 쉽지만 19세기는 너무 오래되지 않았기에 서로 다른 사상에 대해 이해하기 어려운 면모가 있었다.
본 글에서는 19세기의 시인 Wordsworth의 “The world is too much with us”를 읽고 분석함으로써 19세기의 상황은 물론이고 시를 조금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동기를 만들고자 하였다.
참고자료
· 장시기. (1998). 워즈워스와 근대성―산업사회와 프랑스 혁명의 시적 재현. 19 세기 영어권 문학, 1, 91-118.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