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철은 경남 의령의 천석꾼 집안에서 이찬우의 4남매 중 막내아들로 태어났다. 이병철의 조부 이홍석은 당대의 거유(巨儒)였고 대대로 천석꾼의 지주였다. 이병철은 대지주의 아들로 태어나 서당에서 한학을 잠깐 배우다가 지수보통학교·중동중학 등 정상적인 학교교육을 받고 일본 와세다 대학까지 유학한 엘리트였다. 현재 사회에서도 외국 유학을 하기는 일반 서민들에게 다소 벅찬 일인데 그 시절에 외국 유학까지 한 이병철은 상당한 부르주아였던 것 같다. 이에 비해, 정주영은 강원도 통천에서 가난한 농사꾼의 6남 2녀 중 장남으로 태어나 여섯 살부터 아홉 살까지 서당에 다닌 것과 송전초등학교를 졸업한 것이 학력의 전부였다. 이병철과 정주영은 출신부터가 판이하게 달랐던 것이다. 그러한 그들이 각기 다른 방식으로 우리나라의 대기업의 총수가 되었던 걸 보면 무척 흥미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처음부터 부자이든 가난하든 그것은 자신의 의지와 노력에 달렸다고 나는 생각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