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비평 - 하루가 끝나는 시간, 그의 시간이 시작 된다 -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비평
- 최초 등록일
- 2019.01.07
- 최종 저작일
- 2019.01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비평 - 하루가 끝나는 시간, 그의 시간이 시작 된다 -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비평에 관해 조사하는 과제 입니다.
영화비평 - 하루가 끝나는 시간, 그의 시간이 시작 된다 -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비평에 관해 작성 했습니다.
영화비평 - 하루가 끝나는 시간, 그의 시간이 시작 된다 -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비평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구매해 주시거나,
영화비평 - 하루가 끝나는 시간, 그의 시간이 시작 된다 -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비평에 관한 리포트 작성이 필요하신 분이 구매해 주세요.
목차
1. 그의 자정의 변주곡, <미드나잇 인 파리>
2. 한 남자의 성장담 그리고 자정
3. 남자와 여자 그리고 자정
4. 판타지 자정과 만나다
5. 남자를 위한 동화, 여자한테도 좋다
본문내용
그의 자정의 변주곡, <미드나잇 인 파리>
신데렐라는 자정의 종소리와 함께 사라졌다. 그러나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의 주인공 ‘길’의 판타지는 그 종소리와 함께 시작된다. 대부분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가 여자 주인공의 판타지를 다루고 있는 반면에 이 영화는 남자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하지만 이 점을 제외하고 이 영화는 형식이나 스토리 면에서는 기존의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관습을 철저히 따르고 있다. 한마디로 <미드나잇 인 파리>는 남자와 여자의 자리를 바꾸고 판타지를 입힌 일종의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변주의 영화’다. 그 한 예로 영화 초반에 펼쳐지는 멋진 프랑스 파리의 풍경을 보는 순간, 영화를 보는 관객이나 영화의 주인공 ‘길’을 포함한 영화 속에 등장하는 예술가들은 그 속에 빠져들고 만다. 하지만 정작 영화 속의 여자 등장인물들만이 파리가 얼마나 매력적인 도시인지 알려고도 알고 싶어 하지도 않는다. 대부분의 영화에서 파리를 여자의 로망으로 가득 찬 공간으로 묘사하는 데에 반(反)하는 디테일이다. 이런 식으로 영화는 처음부터 끝날 때까지 철저히 남자의 눈으로 바라본 파리의 낭만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사실 <미드나잇 인 파리>라는 이 영화는 그다지 특별한 영화가 아니다. 그러나 감독은 보통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에서 남자와 여자의 자리를 바꾸고 ‘자정’이라는 시간만을 이용해서 꽤 근사한 판타지와 로맨틱 코미디 혼합 장르 영화를 만들어냈다. 이런 점이 흥미로웠으며 영화 속의 근사한 풍경들과 주인공 ‘길’이 갖고 있는 과거에 대한 판타지는 내가 갖고 있는 판타지와 많이 닮아 있었다. 그렇다면 그는 왜 하필 ‘자정’이란 시간에 그를 여행 보냈을까. 이 영화 속에서 ‘자정’이란 시간이 갖는 여러 의미와 함께 영화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한 남자의 성장담 그리고 자정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큰 줄기이자 핵심은 일단 남녀사이의 ‘갈등’이다. 대부분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속에 존재하는 이 갈등은 영화가 진행되는 내내 끈질기게 이어지다가 결말에 다다라서 해결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