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중국의 역사와 문학을 소재로 한 대중적 글쓰기에서 큰 성공을 거둔 일본의 저명한 중국 역사소설가 진순신이 논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에세이 형식으로 쓴 책이다. 에세이 형식으로 썼다는 점이 굉장히 신선하다고 느꼈는데, 이 책을 거부감 없이 읽게 된 이유도 설교조가 되는 것을 염려하면서 에세이 형식으로 책을 써 나에게 해석을 강요하는 방식이 아닌 여러 해석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방식을 취했기 때문이다.
<중 략>
여섯째, 일본의 논어 연구와 관점에도 주목하라고 하고, 일곱째, 논어의 구절을 우리 일상에서 찾아보라고 한다. 그가 제시한 방식 중 둘째, 원문의 한자 쓰임에 주목하라와 셋째, 과거와 현재의 역사적 사건을 반추해보라, 그리고 넷째, 논어의 각 장면을 삽화처럼 그려보라는 방식이 내가 앞으로 논어를 포함한 고전을 읽으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