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암 박지원의 「 허생전 」에 관한 감상문 -언론 매체의 횡포-
- 최초 등록일
- 2018.11.05
- 최종 저작일
- 2018.11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연암 박지원의 「 허생전 」에 관한 감상문 -언론 매체의 횡포-에 관해 조사하는 과제 입니다.
연암 박지원의 「 허생전 」에 관한 감상문 -언론 매체의 횡포-에 관해 작성 했습니다.
연암 박지원의 「 허생전 」에 관한 감상문 -언론 매체의 횡포-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구매해 주시거나,
연암 박지원의 「 허생전 」에 관한 감상문 -언론 매체의 횡포-에 관한 리포트 작성이 필요하신 분이 구매해 주세요.
목차
1. 들어가는 글
2. 허생의 횡포
3. 어영대장에게 이야기하는 허생
4. 마치면서
참고문헌
본문내용
어느날 갑자기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라고 할 수 있는 장동건과 고소영의 열애설이 핫이슈로 떠올랐다. 동갑내기인 두 사람은 2년 째 열애 중이라고 한다. 이에 대한 기사가 각종 메신저와 포탈 싸이트에 최고의 화제기사로 실시간으로 등록되고 12월에 결혼을 한다는 설을 시작으로 두 배우의 궁합과 2세를 낳는다면 어떤 아이가 태어날지 등 여러 가지로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최고로 인정받는 두 사람에 관한 기사라도 지나치게 홍보가 되는 감이 있었다. 그리고 그 이유를 시사에 관심이 많은 친구로부터 들을 수 있었다. 바로 박정희 전 대통령의 혈서공개사건 때문 이였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한 메신저에서는 신문기사나 혈서에 대한 글이 올라왔지만 클릭해보면 모두 삭제된 상태로 읽을 수 없게 되어 있었다. 즉 누군가 정보를 차단함으로써 사용자의 알 권리를 차단 한 것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 최근에 판결이 난 일명 최진실법 이라고 불리는 미디어 법에 대한 헌법 재판소의 판결에 대해 언론은 유효결정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띄웠다.
참고 자료
박지원 - 『허생전』 구인환 역 , 신원문화사허생전,
박지원 - 호질양반전허생전 (민옹전) 이민수 역 범우사
박지원 - 『양반전』, (주)신원문화사,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