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작하며
2. 쿠바미사일 사태
3. 1962년 10월 흐루시초프와 케네디
4. 쿠바와 북한
5. 1994년 한반도의 위기
6. 북핵문제의 해결을 위한 고민
7. 개인적인 감상을 덧붙인다면
본문내용
이 영화는 감독은 로저 도널드슨, 주연은 케빈 코스트너가 출연한 영화로 2001년 제작된 작품이다. 1974년에는 《Missiles of October》(10월의 미사일) 이라는 제목의 TV극으로도 제작되었고 한국에는 “D-13"으로 개봉되었다. 영화는 대통령 특별보좌관 역할인 케빈 코스트너의 시각으로 캐네디 대통령과 그의 동생이었던 법무부 장관 로버트 케네디, 국방장관 로버트 맥나라마 등 당시 주요 정치인, 군인, 외교관들의 숨가쁜 상황들을 보여주고 있다.
본 영화감상문은 영화를 보면서 떠오르는 몇 가지 의문점들과 새롭게 알게 된 사실들에 대해서 짚어보고자 한다. 소련이 왜 쿠바에 미사일을 배치했을까?, 미국은 왜 해상봉쇄 적전을 펼쳤는가?, 결국 소련은 왜 철수 했는가? 등 일련의 과정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영화 속에서 위기를 해결해 나가는 상황은 북한의 핵문제로 인한 외교적 위기, 나아가 전쟁의 위기를 겪고 있는 한반도의 상황에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다. 왜 북핵문제를 해결해야 하는가?, 왜 북한의 핵을 안고 살 수 없는가?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등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보고자 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