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라는 중학생 등장인물을 중심으로 동호를 아는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린 소설이다. 동호라는 아이는 518민주화운동이 일어난 당시 도청에서 시신들의 인상착의를 적고 기록하는 일을 한다.
동호가 이곳에서 일을 하면서 김은숙, 임선주, 김진수라는 민주화운동을 하던 사람들과 함께한다.
김은숙, 임선주, 김진수라는 사람들이 겪은 아주 잔인한 일들을 가슴이 울게 하는 비유로 풀어놓았다.
동호는 중학생 3학년이다. 그리고 동호의 친구이자 동호집에 새들어 살던 정대는 동갑내기 친구다. 이들은 광주 시민들과 계엄군과 맞서기 위해 광주광장으로 나간다. 하지만 총과 탱크 앞에서 아무런 저항도 못하고 대부분의 광주 시민들이 쓰러진다. 그곳에서 정대는 옆구리에 총 맞고 쓰러진다. 동호는 정대를 구하지 못하고 주변 아저씨들에 의해 몸을 피한다. 그리고는 정대 생사를 알기 위해 여기저기 소문을 듣고 다니다 도청에 가게 된다. 그 곳에서 은숙과 선주를 만나 그곳의 일을 거들게 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