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박한 시사 경제 톡
(세 박사들이 시사 이슈로 풀어내는 경제와 생활 이야기)
김종선, 김태균, 이창현, 진변석 저. 팬덤북스 2017년 5월 4일 발행
서평입니다
목차
1. 실업
2. O2O
3. 내수
본문내용
박사님들이 모여서 팟 캐스트를 했다. 그걸 묶어서 책으로 펴냈다. 시쳇말로 '원 소스 멀티 유스'다. 일본에서는 '마케팅 믹스'라고 한다. 일기를 모아서 출간하는 것과 비슷한 컨셉이다.
사람은 들어서 아는 사람이 있고, 읽어서 아는 사람이 있다. 자신이 둘 중 어떤 사람인지, 자신의 상사가 어떤 사람인지를 아는게 중요하다. 듣는 사람이라면 팟캐스트를 들을 일이고, 읽는 사람이라면 책을 읽을 일이다. 콘텐츠 제작자는 두 명의 다른 고객을 미디어를 갈아타면서 만족시킨다.
유기적이 아니라 단편적인 구성이니, 군데 군데 통찰을 발견하면 되겠다. 발견하는 것은 읽는 사람의 몫이다.
세계 실업자수 2억명이란다. 중국이나 한국이나 환율방어에 신경을 쓰는 이유는 이게 실업률과 연결되기 때문이다. 현대 경제는 물건을 많이 팔아서 돈을 벌겠다는 컨셉이 아니다. 물건을 얼마나 생산할 수 있는가가 포인트다. 그래야 무리 없이 경제가 돌아간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