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그족은 700년간 실크로드를 지배하던 민족으로서, 사마르칸트를 중심으로 한 지라프산강 유역의 소그디아나(Soghdiana)에 거주하면서, 일찍부터 동서교역에 종사하여 상술에 능한 사람들로 알려져 왔다. 중앙아시아의 이란계통이었기에 이들은 ‘서방에서 온 사람’ 이라고도 불렸다. 이들은 상업을 위해 소그디아나에서 나와 중국에 거주하기도 했다. 중국과는 다른 풍속을 지니고 있었고, 무덤주의 ‘살보’라는 호칭을 보고 이들이 소그드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소그디아나는 소그드인의 땅 이란 뜻이다. 이들이 살던 지역은 지라프산 강 유역의 녹지 지대였는데, 살던 지역의 환경이 굉장히 혹독해서 농사보다는 장사에 집중할 수밖에 없었다. 생존을 위해 교역을 한 것이었고, 국가는 강하지 않아 작은 도시국가에 불구했다. 석재와 목재가 없어 햇볕에 말린 벽돌을 사용했고, 좁은 지역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천장은 아치 모양이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