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며
2017년 8월 어느 날, 수영은 온라인 상에서 늘 친숙하게 채팅하던 친구를 만나기로 약속하였다. ‘현빈’이라는 대화명을 가진 친구와는 처음 대화할 때부터 수영의 취미, 가치관, 사고방식 모든 게 비슷하여서 수영이 많이 좋아하고 늘 만나고 싶었던 친구였다. 기쁜 일이 있거나 고민이 있을 때마다 현빈에게 털어놓았고, 그 때마다 현빈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늘 든든한 벗이 되어 주었다. 6개월동안 거의 매일 서로의 안부를 묻고 생활의 소소한 즐거움을 함께 공유하였고, 오늘 현빈과 만나기로 약속을 하였기에 수영은 무척 들떠있는 상황이었다. 좋아하는 배우 현빈과 이름도 같거니와 대화명 옆의 프로필 사진 또한 현빈과 흡사한 잘 생긴 남성의 사진이었고 항상 자상하게 수영을 대했기에 이성적인 감정까지 생겼던 것이었다. 하지만 막상 약속 장소에 나온 것은 사람이 아니라 고철로 된 인공지능 로봇이었으며, 한 IT 회사에서 대화형 로봇을 테스트하기 위해 과정이었음을 알게 되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