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는 현상유지 편향이다. 인간은 타성에 의해서 현상유지를 하려는 성향이 있는데 디폴트 옵션을 따르는 행위가 대표적이다. 인간은 휴대폰 벨소리나 알람소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데도 기본 옵션으로 유지하려고 한다. 작가는 이러한 현상유지 편향, 즉 디폴트 옵션을 유지하려는 성향도 훌륭한 넛지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저축을 늘리거나 줄이는 일도 가능하다. 한 달에 한 번 급여를 줄 때보다 한달에 두 번, 즉 2주에 한 번 급여를 줄 때 사람들은 더 저축했다. 디폴트 옵션을 한 달에 두 번 급여로 정한다면 사람들의 저축을 늘릴 수 있다. 작가는 이러한 현상유지 편향을 장기기증을 늘리거나 의료보장 개선을 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디폴트 옵션이 가져오는 넛지는 부드럽지만 강력하다고 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