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리보기
소개
실제로 책을 읽고 느낀점을 적었습니다 !
목차
Ⅰ. 알베르 카뮈 / 페스트 / 민음사
1. 책 소개
2. 느낀 점
Ⅱ. 토머스 해리스 / 양들의 침묵 / 고려원
1. 책 소개
2. 느낀 점
Ⅲ. Reference
본문내용
느낀점 :
알베르 카뮈의 페스트라는 소설은 제목만보고 겉 내용에만 집중했었다면 단순히 한 마을에서 감염병이 발생하고 소강되어가는 내용만으로 기억할수도 있겠지만 나는 조금 다른 측면으로 바라 보았다. 페스트라는 질병은 페스트균의 감염에 의하여 일어나는 급성 감염병인데, 흔하게 들어보았던 흑사병의 또 다른 이름이다. 중세 시대의 가장 무서운 감염병 중 하나였던 페스트는 물론 소설 속에 굉장히 중요한 사건이였지만 갑작스런 페스트 발병 이후에 폐쇄된 오랑이라는 작은 사회 속에서 점차 변해가는 인물들간의 관계와 성격을 작가인 카뮈는 굉장히 잘 표현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소설을 읽으면서 인상깊었던 인물이 두 명 있었는데, 소설 속에서 의사로 나오는 리유, 그리고 오랑 도시에 우연찮게 갇히게 된 신문기자 랑베르였다. 대부분의 소설이나 영화를 보게되면 주인공은 내용의 전개를 위해서 위기가 닥쳐도 죽지않고 살아남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 소설 속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