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청년 바보의사' 를 읽고 진정한 리더십에 관해 작성한 독후감 입니다.
전직 교사가 작성한 독후감이며, 책을 읽고 난 감동과 느낌을 적어보았습니다.^^
의사로서의 진정한 삶과 리더십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운영관리와 리더십이란 과목을 공부하며, 리더십에 대해 많은 생각을 갖게 되었다.
특히, 섬김 리더십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나는 ‘그 청년 바보의사’라는 책을 읽으며, 다시 한 번 섬김 리더십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의 주인공인 안수현 이란 사람은 고려대 의대를 졸업한 내과 전문의며, 사단의무대 군의관이고, ‘예흔’의 리더이자 영락교회에 다니는 절실한 크리스챤이었다.
단정한 외모에 그저 평범한 옷차림과 수수한 모습의 그는 지금까지도 ‘참 의사‘로 불리고 있다. 비록, 33세란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났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그를 그리워하며 존경하고 있다.
이 책에는 이 주인공이 ’참 의사‘로 지냈던 지난날의 여러 일화들이 실려 있으며, 오직 믿음과 섬김으로 희생으로 베풀었던 감동스런 모습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과연 나는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는 환자들 한 사람 한 사람의 얼굴이 내게 환자로 오신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기억할 수 있을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