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작품의 의의나 주제, 혁신적인 내용의 구현 같은 분석적인 면을 떠나서 순수 이야기로서 재미있는 작품이었다. 이 작품은 주인공인 제인 에어의 성장 과정과 기숙학교에서의 시련, 로체스터를 만나서 사랑에 빠졌다가 로체스터의 중혼 사실이 들통 나서 맞는 위기 등등을 다루고 있는데 이 모든 줄거리들이 이야기로서 재미있다. 이 재미있는 이야기에서 굳이 주제를 끄집어내거나 의의를 분석하는 것은 지나치게 획일적이고 틀에 박힌 감상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마치 긴 장편 영화나 드라마를 한 편 본 것 같은 느낌이었다. 문장도 쉽고 줄거리도 금방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명확하며 등장인물들의 성격도 매력적이다. 괜히 이 작품이 고전으로서 오랜 시간 살아 남은게 아니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을 정도였다. 오늘날 이 작품에도 보수적이거나 가부장적인 요소, 혹은 차별적인 요소가 있다고 비판을 하는 목소리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특히 로체스터의 본부인 버사의 문제.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