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토의
이번 실험은 산 염기 반응 마무리원리를 이용해 alcohol만 분리하는 실험이었다. 조교님께서 만들어주신 혼합생성물을 분액깔대기에 넣고 ether를 넣자 층 분리가 생겼는데 밑에 층을 분리시킨 뒤 위에 층도 다른 비커에 모아두었다. 밑에 층을 다시 분액깔대기에 넣고 이를 반복했다. 비커에 모으게 된 혼합물에는 benzyl alcohol과 ether가 존재하게 되는데, NaHSO3과 포화소금물로 넣어주면 또다시 층 분리가 생기게 된다. 분리된 밑에 층을 다시 모아 MgSO4를 넣어주면 위에 고체생성물이 뜨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benzylalcohol인것이다. 분액깔대기를 이용한 층 분리를 굉장히 많이 진행하게 되어 우리가 하는 과정이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헷갈렸다. 그러나 다시 실험과정 사진을 정리하고 이론과 접합하니 그제서야 이해가 가게 되었다. 또한 직접 IR과 NMR을 찍지는 못했지만 인터넷 검색을 통한 스펙트럼 조사로 이론시간에 배운 IR, NMR 상 스펙트럼 흡수위치와 비슷한 것을 알 수 있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