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영년
(Germania Anno Zero, Germany, Year Zero)
감독: 로베르토 로셀리니
출연: 에드문드 모이슈케 (에드문트 역), 에른스트 피트쇼 (아버지 역), 잉게드라우트 힌츠 (에바 역), 프란츠-오토 크뤼거 (칼-하인츠 역)
개봉: 1947년
영화감상입니다
목차
1. 시장
2. 캐릭터
3. 이야기
본문내용
2차대전 전후 독일이다. 독일인은 단지 지쳤기 때문에 이 비극은 당연하다, 여겼다.
. 정부는 전력 적정량을 계산해서 벌금을 매긴다.
<온수는 사치야>
라테마허는 전력계를 조작한다.
. 배급증을 암시장에 팔기도 한다. 배급증 발급 자체에 비리가 있다는 말 되겠다.
. 화폐는 돈이다.
<담배는 돈이야>
누나는 클럽에서 미군들에게 담배를 얻어 온다. 미군이 아닌 독일인에게는 담배가 돈이었다. 미국 경제학자 '밀턴 프리드만'은 자신의 책 '화폐 경제학'에서
'자동차 기름의 대가로 담배를 지급했다'는 전후 재건중인 독일에서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 영화에서 자살한 에드문트의 누이 이야기를 했다면 더 좋았겠다. 그가 클럽에서 미군과 놀아주며 받은 대가가 바로 '담배'였다.
. 인플레는 어쩔 수 없는 병폐다.
74마르크가 연금이다. 한데 버터 100그램이 100마르크다. 정부가 자신의 부채를 버리는 방식이 인플레다. 그 완벽한 케이스를 이 영화가 보여준다.
. 수요는 배급증으로 통제된다.
지식판매자의 자료는 는 매번 기대 이상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다양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 학습할 때 지루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학업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들이 많아, 학습한 내용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 지식판매자의 자료를 이용할 생각입니다!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1. 해피캠퍼스 오른쪽 상단 [내계정 > 다운가능자료]를 누르면 [구매자료] 페이지로 이동되어 자료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의 열람 및 다운로드 가능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7일입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