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머리말
유네스코의 세계기록문화유산으로 지정 된 자랑스러운 우리 ‘한글’, 한글이 만들어 진 것을 기념하고, 그 의미를 되새겨 보기 위해 생긴 ‘한글날’은 여러 차례 모진 수난으로 사라지기도 하고, 생기기도 하고, 그 의미가 변질되기도 하면서 2009년 현재까지 우리 곁에 자리 잡고 있다. 한글날이 처음 생긴 그 의미와는 다르게 현재 사람들은 그 한글날의 가치와 의미를 점점 모르고, 그냥 지나쳐 가는 일이 많은 이때에, 한글날의 유래와 한글날의 의미를 통해 우리 ‘한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중 략>
4. 한글날 의미
1926년부터 한글이 만들어진것을 기념하기 시작했다. 그 해 음력 9월 29일(양력 11월 4일)에 조선어학회(지금의 한글학회)와 신문사가 공동 주최로 서울 식도원에서 처음으로 기념식을 가졌다고 한다. 그 이름도 한글날이 아닌 ‘가갸날’로 그 자리에서 정해져서 2년 간 그렇게 불러오다가 1928년에 ‘한글날’로 이름을 바꾸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