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그 위대한 힘
- 최초 등록일
- 2016.11.17
- 최종 저작일
- 2016.11
- 1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500원
소개글
성령 그 위대한 힘에 대한
목차
1. 방언
2. 예언 해 드릴까요?
3. 나타나 주세요, 성령님!
4. 몸과 마음의 병을 고쳐주세요!
5. 성령의 불 임하소서!
6. 꿈이 딱 맞네요!
7. 귀신이 정말 있습니까?
8. 성령 받으면 거룩해지나요?
9. 성령과 동행하십니까?
10. 성령님은 누구십니까?
11. 성령세례 받았나요?
12. 성령 충만 하십시오.
본문내용
1. 방언
기독교인 가운데 많은 사람이 방언을 하고 그것은 성령의 은사라고 불리고 있다. 그러나 기독교에서도 방언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은 있다. 방언이란, 단지 인간의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이상한 소리에 불과하다는 시선도 있고, 방언에 대한 합리주의적인 비판의 시각에 대해 살펴보면, 인문학적 성서읽기 라는 한 방법론을 제시하고 방언에 대한 의문을 제시했다는 것이다. 방언을 외국어로 나오는 방언과 일반적인 방언으로 분류하고 일반적인 방언현상에 대해 "세상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기독교의 신앙고백"이라고 표현했다. 그러나 나는 22살 때 직접 목격을 한 경험이 있다. 교회 소속 기도원에서 대학부 여름수련회를 진행하는 밤에 말씀을 전하시는 강사 목사님께서 성령체험을 강조하시며 크게 소리를 내어 기도하도록 유도하셨고, 그 날 늦은 새벽시간까지 기도를 하던 중에 중국어를 전혀 못하던 친구가 중국어로 방언을 하고, 중국에서 오랫동안 유학생활을 하다가 한국에 와서 수련회에 참석했던 후배가 그 기도를 옆에서 듣고 통역을 하게 된 일이 있었다. 이 일을 통해 방언이란 전혀 이해하지 못할 말들로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던 셈이다.
방언에 대해 가장 활발한 시각을 가진 전통 오순절주의에서는 성령세례의 가장 두드러지는 표적이 방언이라고 강조하며, 성령체험으로서 내적증거와 복음증거의 외적증거가 나타나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진정한 방언이란 인위적인 조작이나 학습 또는 연습에 의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감동으로 되는 것이며, 성령의 강력한 임재로 인해 새로운 마음 상태에서 방언을 하게 된다. 결국, 성령님이 사람에게 방언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셨으므로 하게 되는 것이지 강제로나 억지로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며 그것에는 어떤 은사를 받을 수 있다는 성경의 가르침과 거리가 멀고, 큰 의미가 없다고 본다.
그리스도에 대한 증거로 나타날 수 있는 방언. <하늘의 언어> 저자는 방언은 단순히 '혀'라고 표현하고, 우리는 사실상 방언을 많이 제어해 왔으니 성령께 편하게 맡겨드리라고 제시하며, 방언의 유익을 참으로 경험하려면 한 시간 이상을 해보라고 권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