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우리를 행복하게 할까?『세일즈맨의 죽음』을 읽고
- 최초 등록일
- 2016.10.11
- 최종 저작일
- 2016.10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 10,000원
- 100 page
- PDF 파일
- 상세 보기
소개글
영미희곡 『어느 세일즈맨의 죽음』을 읽고 쓴 감상문입니다.
작가소개, 작품 줄거리, 작품을 읽고 쓴 감상부분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많은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 작가 아서 밀러(Arthur Miller)
2. 작품 줄거리
3. 작품을 읽고
본문내용
1. 작가 아서 밀러(Arthur Miller)
1915년 10월 17일 뉴욕에서 출생하였다. 아버지는 의류 제조업자이며 어머니는 전직 교사인 유대인계 중류 가정의 3남매 중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소년시절에 대불황으로 집이 몰락하여, 고등학교를 나온 후 접시 닦기·사환·운전사 등 여러 직업을 전전했다. 고학으로 겨우 미시간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했다. 재학 중에 쓴 몇 편의 희곡으로 상을 받은 것이 그에게 자신감을 주었다. 졸업 후 뉴욕 시에 가서 생활을 위하여 라디오 드라마를 쓰고, 그 여가에 희곡 창작을 계속했는데, 제2차 세계대전 중의 군수산업의 경영자와 아들의 대립을 다룬, 전쟁 비판적인 심리극『모두가 나의 아들(All My Sons)』(1947)로써 비평가 및 일반 관객의 절찬을 받았다. 이어『세일즈맨의 죽음(Death of a Salesman)』(1949)으로 퓰리처상 및 비평가 단체상을 받고, 브로드웨이에서 2년간의 장기공연에 성공했다. 이 작품은 평범한 샐러리맨의 꿈과 현실과의 괴리에 부자(父子)간의 사랑을 곁들여, 회상형식의 교묘한 무대처리로 현대의 불안을 강렬하게 그려낸 걸작이다. 밀러는 이 작품으로 전후 미국 연극계의 제1인자의 지위를 획득했다.
『도가니(가혹한 시련) The Crucible』(1953)는 리얼리즘의 수법을 버리고, 17세기 뉴잉글랜드에서의 마녀재판(魔女裁判)을 주제로, 그 당시 전 미국을 휩쓸었던 매카시 선풍을 풍유(諷喩)한 희곡이다. 그 후 여배우 M.먼로와 두 번째 결혼을 했으나 이혼했다(1960). 그밖에 『다리에서 바라본 풍경(A View from the Bridge)』(1955, 퓰리처상 수상), 먼로를 모델로 한『전락(轉落) 후에(After the Fall)』(1964) 등의 희곡과 소설·라디오 드라마·평론이 있다. 그는 T.윌리엄스와 함께 미국 연극의 발전과 실험에 크게 이바지했으며, 그의 희곡은 대부분 미국인의 공통된 비극적 생활면을 주제로 한 점에서 큰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