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작업 생리
1) 근로자의 생활시간
1일 24시간을 어떻게 배분해서 생활하는가는 각자 생활 태도에 따라 다르다. 근로자의 경우 근로시간은 일정하고 통근시간과 수면시간도 일정하기 때문에 생활시간은 시대나 생활태도, 생활정도, 성별, 연령에도 관계된다.
생활시간은 수입생활시初근 ․ 종업 ․ 내직), 생리적 생활시간(수면 ․ 식사 ․ 입욕 ․ 휴식), 가사작업시간(가사 ․ 육아)' 사회 ․ 문화적 시간(학업 ․ 교양 ․ 취미 ․ 오락 ․ 운동 ․ 교재) 등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 수입생활시간으로 작업시간 및 근무시간은 가장 중요한 부문으로 간주한다.
작업시간의 적정한도 문제는 실제로 사회적 ․ 경제적으로 제약을 받기 때문에 간단히 정할 문제는 아니나 현재 근로 기준법에는 1일 8시간, 1주 44시간을 정하고 있다. 근무시간이 길면 수면시간과 사회적 ․ 문화적 생활시간이 압축을 받아 단축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수면이 부족하면 내장을 지배하는 자율신경 기능이 불안정한 상태가 되어서 머리가 무겁고 기분이 좋지 않고 졸음이 오기도 하고 입이 마르기도 하고 소변이 자주 보고 싶어진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