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의 내용적 감상
(1) 모글리의 자아에 대한 고민
(2) 상처받은 늑대의 포용력과 휴머니즘
2. 영화의 표면적 감상 : 정글을 제대로 보여준 미장센
본문내용
1. 영화의 내용적 감상
(1) 모글리의 자아에 대한 고민
영화에서 늑대 아이의 모험담은 부차적인 것이었다. 정글이란 배경 때문에 모험담이 주 플롯일 것 같지만, 실질은 자아에 대한 고민, 성장과정에 대한 고민 또는 자연과 인간이 서로를 바라보는 시선 등에 대한 이야기였다. 그 중 모글리 자아에 대한 고민에 대해 살펴보자.
우리가 대상을 나누는 기준은 겉모습인 경우가 많다. 모글리는 인간일까? 동물일까? 우리 인간의 기준엔 당연히 인간이다. 그러나 늑대들의 손에 길러진 모글리는 늑대들의 눈엔 늑대였다. 낳은 정이 우선이냐, 기른 정이 우선이냐의 논쟁은 영원하다. 당사자에 따라 대답이 다르기 때문이다. 모글리의 기준에선 인간의 자식이냐, 길러준 늑대의 자식이냐의 논쟁이 될 것 같다. 정글북을 보면서 과연 그런 논쟁이 의미 있을까에 대한 생각이 들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