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미의 '수학비타민 플러스'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자료가 여러분의 독서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걸리버의 여행기와 12진법 및 바코드의 체크숫자
3. 동서양 역사 속의 수학
4. 일상에서 발견하는 '수학'
5. 자연 속의 수학
6. 여성수학자의 이야기
7. 나가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이 책 <수학비타민 플러스>는 수학을 못 하거나 관심이 없는 사람, 수학이라는 단어를 듣는 순간 짜증부터 일으키는 사람들에게 수학이 일반인들의 생각과는 달리 어려운 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려주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이 책을 봤을 때 조금 두껍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첫 장을 넘기는 순간부터 책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했다.
<수학비타민 플러스>에는 '수학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수학을 주요 영양소로 비유했을 때 '수학 단백질/탄수화물'이 아니고 소화와 흡수와 대사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수학 비타민'이기에 책 제목을 수학‘비타민’이라고 지었다고 한다.
그렇기에 저자가 서문에서도 밝혔듯이, 이 책을 내면서 '재미와 읽기 쉬움'에 무게를 실었다고 했다.
그래서인지 이 책 전반에는 수학의 내용 지식보다는 '재미'에 치중되었고, 수학공부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보다는 일상생활 전반에 걸친 재미난 수학상식을 통해 수학이란 학문에 친밀감을 느끼게끔 해준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