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테일즈런너 Case Study

*은*
최초 등록일
2016.06.03
최종 저작일
2015.06
45페이지/ MS 워드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EasyAI 홍보배너

목차

가) 분석 컨셉

나) 게임 설명

다) 분석 방법

라) 렌즈 분석
1) 렌즈 #1 :경험의 정수의 렌즈
2) 렌즈 #4 :호기심의 렌즈
3) 렌즈 #7 : 4대 요소의 렌즈
4) 렌즈 #9 : 통합의 렌즈
5) 렌즈 #10 : 공명의 렌즈
6) 렌즈 #14 : 위험 완화의 렌즈
7) 렌즈 #16 : 플레이어의 렌즈
8) 렌즈 #18 : 플로우의 렌즈
9) 렌즈 #19 :욕구의 렌즈
10) 렌즈 #21 : 기능적 공간의 렌즈
11) 렌즈 #22 :동적 상태의 렌즈
12) 렌즈 #26 :규칙의 렌즈
13) 렌즈 #29 :운의 렌즈
14) 렌즈 #31 : 도전의 렌즈
15) 렌즈 #36 :경쟁의 렌즈
16) 렌즈 #39 :시간의 렌즈
17) 렌즈 #40 :보상의 렌즈
18) 렌즈 #46 :경제의 렌즈
19) 렌즈 #+1 :배경의 렌즈

마) 결론

바) 강의 개선안

사) 후기

아) 출처

본문내용

가) 분석컨셉
‘테일즈런너’ 라는 스포츠 게임을 다음의 렌즈를 통해 분석한다.
1) 렌즈 #1 :경험의 정수의 렌즈:게임을 통해 플레이어가 경험할 수 있는 것
2) 렌즈 #4 :호기심의 렌즈 : 게임을 통해 이루는 플레이어의 목표
3) 렌즈 #7 : 4대 요소의 렌즈 :게임이 이루고 있는 요소
4) 렌즈 #9 : 통합의 렌즈 :게임이 가지고 있는 테마와 테마 강화 요소
5) 렌즈 #10 : 공명의 렌즈:게임이 가지고 있는 숨겨진 힘
6) 렌즈 #14 : 위험 완화의 렌즈:게임이 가지고 있는 위험과 대책
7) 렌즈 #16 : 플레이어의 렌즈:플레이어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게임
8) 렌즈 #18 : 플로우의 렌즈:플레이어가 꾸준히 집중할 수 있는 난이도
9) 렌즈 #19 :욕구의 렌즈: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욕구와 충족 방법
10) 렌즈 #21 : 기능적 공간의 렌즈 : 기능적으로 추상화 한 게임 속 공간
11) 렌즈 #22 :동적 상태의 렌즈 :게임이 가지고 있는 객체의 속성과 상태
12) 렌즈 #26 :규칙의 렌즈 : 게임이 가지고 있는 근본적,조작적 규칙
13) 렌즈 #29 : 운의 렌즈 : 게임 속 랜덤이 플레이어에게 주는 효과
14)렌즈 #31 : 도전의 렌즈 : 라이센스 시스템을 통한 도전의 효과
15) 렌즈 #36 :경쟁의 렌즈 : 초보자와 숙련자의 의미있는 경쟁이 이루어 지는가
16) 렌즈 #39 :시간의 렌즈 : 레이싱 게임에서 시간이 주는 의미
17) 렌즈 #40 :보상의 렌즈 : 플레이어가 원하는 적절한 보상이란
18) 렌즈 #46 : 경제의 렌즈 : 게임 상 화페가 주는 의미
19) 렌즈 #+1 (창작렌즈):배경 그래픽이 각 상황에 어울리는 이미지인가

나)게임 설명
‘테일즈런너’는 2005년 7월 29일에 출시된 온라인캐쥬얼레이싱 게임이다.
이 게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체 이용가 등급이다.또한 최대 30명이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는 다중 온라인 게임이다.
라온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했으며, 초기엔 나우콤과한게임에서만 회원 가입이 가능했다.

참고 자료

게임 실행화면 스크린샷
게임 플레이 화면 스크린샷
공원 실행 시 보이는 이미지 스크린샷 일부분
http://ko.wikipedia.org/wiki/%ED%85%8C%EC%9D%BC%EC%A6%88%EB%9F%B0%EB%84%88
http://tr.nopp.co.kr/guide/introduce.asp?page=1
https://www.youtube.com/watch?v=PxGAF9_FOJQ
http://tr.nopp.co.kr/guide/introduce.asp?page=1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70210&cid=41991&categoryId=41991
*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테일즈런너 Case Study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12월 27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44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