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받은 나비부인 레포트입니다. 표지의 제목과 로고, 학번, 이름 등만 수정하시면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금까지 본 세편의 오페라 중에 가장 마음이 아팠다. 라보엠의 ‘미미’는 친구들 곁에서 따뜻한 죽음을 맞이했고, 사랑의 묘약의 ‘네모리노’는 결국 사랑을 성취하고 행복한 결말을 맞이했다. 그런데 나비부인의 초초상은 할복자살로 생을 마감했다. 푸치니의 4대 비극을 보여주신다고 했는데 개인적으로 불행한 삶을 보기가 너무 힘들다.
우리에게는 짬뽕으로 유명한 항구도시 나가사키는 우리나라보다 앞서 제국주의 열강에 문을 열었고, 개항과 함께 서양 문물을 가장 먼저 받아들인 곳도 나가사키이다. 서양인이 들어오자 일본 게이샤들은 이들을 상대로 영업을 했고, 매춘과 국제결혼으로 인해 새로운 사회문제 또한 생겨났다. 게이샤란 우리나라의 기생과 비슷하다. 교수님께서 설명해주시기 전까지 나는 기생은 지금의 창녀처럼 몸을 파는 여자라고만 생각했지만 몰락한 양반의 딸로 지식과 재능을 겸비한 여성도 많았고, 흔히 창녀라고 하는 매춘행위를 하는 여성들 말고도 글도 쓰고 문예에도 관심이 많고 악기를 연주하고 춤을 추는 여성도 있다는 사실을 간과하면 안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