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오차의 원인
반응열에 의한 엔탈피의 변화는 초기 온도와 최종 온도의 변화에 따라 많이 달라짐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실험을 할 때 온도 측정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했음을 알 수 있었다. 반응이 모두 끝나고 안정된 상태에서 측정하여야하면 이 때 측정치의 오차는 최종 헤스의 법칙에서의 반응전과 반응후의 엔탈피 변화의 합이 같지 않게 하는 오차의 원인으로 작용하게 된다. 실험을 할 때 반응이 끝난 후 온도 측정에 약간의 오차가 있어 열량에서 오차가 나타난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온도계를 읽는 방법에서도 약간의 차이가 생겼을 것이다. 또한 단열이 확실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것도 오차의 원인이었다. 비커를 단열하기 위하여 스티로폼 단열재를 사용했지만 뚜껑부분에 구멍으로 인하여 단열이 되지 않아서 단열이 확실히 되지 않았다. 온도 측정이 중요한 부분임을 생각할 때 오차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된다. 내부에너지 u=q+w 즉, 내부에너지 = 일+열에너지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