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문][성경본문-창세기 36장 9-43절] 악한 자에 대한 하나님의 자비
- 최초 등록일
- 2016.04.25
- 최종 저작일
- 2016.04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성경말씀을 중심으로 잘 정리하여 작성한 설교문입니다.
1. 들어가기 - 설교를 시작할 때, 자연스럽게 설교를 시작하여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2. 설교본문 - 본문말씀을 중심으로 한 소주제를 정하여 말씀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3. 설교정리 - 말씀을 통하여 성도들의 현재 신앙생활에 대한 '적용'부분으로 말씀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자료의 질에 비해 저렴하게 결정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설교문(설교틀)이나 성경공부 틀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하시거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들어가기
Ⅱ. 설교본문
1. 거처를 정해 주셨습니다.
2. 자손을 번성케 하셨습니다.
3. 왕정을 허락하셨습니다.
Ⅲ. 설교정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들어가기
하나님께서는 악을 미워하시기에 징계도 하시고 철저히 보응도 하시지만, 진노 중에도 결코 긍휼을 잊지 않으시는 분입니다.
그리하여 비록 정결치 못하고, 하나님의 뜻대로 행치 않는 자들이라 할지라도 만유의 주가 되시는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도 합당한 긍휼과 자비를 베푸십니다(마 5:45).
이것을 신학적 용어로 '일반 은총’이라 하는데, 우리는 본문을 통해 이러한 사실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Ⅱ. 설교본문
1. 거처를 정해 주셨습니다.
본문을 보면 하나님께서 에돔 족속에게 세일 산이라는 거처를 정해 주십니다.
한 족속이 안정과 번영을 누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먼저 거처가 확보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바로 그 거처를 악한 족속일지라도 에돔 족속에게 허락하셨던 것입니다.
실로 거할 처소가 없다는 것은 얼마나 큰 고통인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참으로 역설적인 현상으로 예수님께서 육신을 입고 세상에 오실 때는 사관에 있을 곳이 없었습니다(눅 2:7).
"여우도 굴이 있고 공중의 새도 거처가 있으되 오직 인자는 머리 둘 곳이 없다”(마 8 :20)고도 하셨습니다.
참고 자료
이홍찬 저, 예수그리스도 중심의 설교 어떻게 할 것인가, 지민 2012
목회와신학 편집부 저, 창세기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두란노 2012
마틴 로이드 존스 저, 설교와 설교자, 복있는사람 2012
존 H. 월튼 저, 창세기(NIV 적용주석), 성서유니온선교회 2007
J. A. 모티어 저, IVP 성경주석, 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IV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