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문][성경본문-창세기 30장 1-14절] 질투의 무서움
- 최초 등록일
- 2016.04.24
- 최종 저작일
- 2016.04
- 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성경말씀을 중심으로 잘 정리하여 작성한 설교문입니다.
1. 들어가기 - 설교를 시작할 때, 자연스럽게 설교를 시작하여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2. 설교본문 - 본문말씀을 중심으로 한 소주제를 정하여 말씀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3. 설교정리 - 말씀을 통하여 성도들의 현재 신앙생활에 대한 '적용'부분으로 말씀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자료의 질에 비해 저렴하게 결정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설교문(설교틀)이나 성경공부 틀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하시거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들어가기
Ⅱ. 설교본문
1. 원망을 낳습니다.
2. 불신앙을 낳습니다.
3. 쓸데없는 경쟁을 낳습니다.
Ⅲ. 설교정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들어가기
죄 중에 무서운 죄는 질투입니다. 질투는 자기도 망하고, 남도 망하게 합니다. 가까운 친구 사이나 혈육 간의 질투는 그 사이를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금이 가게 합니다. 성경은 "분은 잔인하고 노는 창수 같거니와 투기 앞에야 누가 서리요”(잠 27:4)라고 질투의 무서움을 말해 줍니다. 우리는 여기 본문을 중심으로 질투의 속성을 살펴봅시다.
Ⅱ. 설교본문
1. 원망을 낳습니다.
본문을 보면, 라헬이 야곱에게 "나로 자식을 낳게 하라”고 합니다(1절). 질투는 눈을 흐리게 하여 원인을 자기에게서 발견치 못하게 하고 상대방을 원망하게 합니다. 가정주부가 다른 주부를 질투하면, 자기 남편에게 왜 이렇게 당신은 벌이가 시원찮으냐고 원망하게 됩니다. 질투는 이처럼 원망을 불러일으켜, 한 가정이나 공동체가 불화하고 갈라지게 하는 독소적인 역할을 합니다.
오늘 우리는 혹 질투 때문에 누구를 미워하지 않습니까? 가까운 사람이 잘 되었다는 소리를 듣고, 내 곁에 가까이 있는 누군가를 원망치 않습니까? 질투 때문에 이웃을 원망하고, 나아가 하나님까지 원망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참고 자료
이홍찬 저, 예수그리스도 중심의 설교 어떻게 할 것인가, 지민 2012
목회와신학 편집부 저, 창세기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두란노 2012
마틴 로이드 존스 저, 설교와 설교자, 복있는사람 2012
존 H. 월튼 저, 창세기(NIV 적용주석), 성서유니온선교회 2007
J. A. 모티어 저, IVP 성경주석, 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IV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