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포시온에 따라 사랑은 좋은 것이 늘 곁에 있기를 추구하는 것이다. 자신에 대한 사랑은 이제 자신이 자신의 삶에 늘 곁에 있기를, 그러니까 영원히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이 사랑을 함으로써 얻는 것은 심포시온에서 말했듯이, 아름다운 것, 즉 좋은 것을 소유함으로써 오는 행복이다. 우리는 행복해지기 위해 사랑을 하고 추구한다. 다시 말하면 우리가 사랑하여 추구하는 것을 얻지 못했을 때는 행복해하지 않으며 고통에 빠지게 된다. 인생에서의 사랑은 사람의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며 사람들은 인생에서의 많은 사랑들을 접하게 된다. 그리고 그 사랑들을 추구하며, 그 추구하는 것이 이루어졌을 때는 행복함을 느끼게 되고 이루어지지 못하거나 계속 추구해야 할 때 행복하지 못하고 고통을 느끼게 된다. 삶에서 Spoude 와 Paidia가 교차하듯이, 행복과 고통이 교차한다. 하지만 우리의 삶은 대부분이 계속하여 추구하는 상태에 있다.
참고자료
· 플라톤, 강철웅 옮김, SYMPOSION, 이제이북스
· Arthur Schopenhauer, 홍성광 옮김, 「DIE WELT ALS WILLE UND VORSTELLUNG」, 을유문화사, 2013, 531쪽, 653쪽.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