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누가 문화자본을 지배하는가?
- 최초 등록일
- 2016.02.02
- 최종 저작일
- 20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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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한국 문화산업의 독점구조)
이윤종, 장서희, 강정석, 오창은, 이종임, 이동연, 최현용, 한기호, 김동원, 강신규, 윤영도, 최영화, 임태훈 저.
문화과학사 2015년 1월 10일 발행
서평입니다
목차
1. 문화
2. 콘텐츠
3. 결론
본문내용
1. 문화
많은 부분에서 문화의 경제화를 이야기한다. 문화는 생활양식이라는 뜻으로 사회책에서 이야기 되지만 여기서는 아니다. 보고 즐기는 것을 ‘문화’라 생각하면 되겠다.
294쪽은 중국 문화산업을 설명한다.
<2010년말 기준으로 전체 문화산업의 규모는 1.1조 위안으로 전체 GDP의 2.75%였는데 12.5계획이 끝나는 2015년까지 전체 GDP 대비 5%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문화창작, 영화제작, 출판, 인쇄,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콘텐츠, 애니메이션 산업 등 7대 중점 문화산업에 대해서는 재정지원, 세제혜택, 금융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문화산업은 영화, 출판, 인쇄,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콘텐츠, 애니메이션 이런 것이다. 이런 느낌으로 문화라는 단어를 받아 들여야 할 것이다.
저자들이 짚은 문제는 대체로 생산자의 몫이 적다는 내용이다.
게임은 플랫폼이 두 개다. 구글 플레이가 있고 카카오 톡이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