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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패션의 가치관, 문화, 정서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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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6.01.17
최종 저작일
20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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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이글은 의류학과나 디자인을 전공하시는 분들의 레포트/ 석사학위/박사학위 논문작성을 위한 글입니다. 이글의 주제는 패션의 가치관, 문화, 정서를 주제로 주 내용은 의상디자인과 영감의 세계, 디지털시대 패션 연구, 삶의 방식과 의류 디자인, 패션디자인, 의상 디자인, 복장디자인, 복장패션, Fashion and Body, 패선 감각과 영감 등에 대한 서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논문의 형식을 갖추고 있어 소논문은 물론 박사학위 논문으로도 참고가 충분 하도록 각주와 참고 문헌을 APA 논문 작성법에 근거한 각주와 참고 문헌을 첨가하였습니다. 해피 캠퍼스에 메 마지막 부분 키워드를 치시면 검색하여 찾아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연재되는 다른 내용에 관련한 내용을 연속으로 보실 수 있고 꼭 필요한 자료만 취사 선택 하시면 됩니다. 이 글은 작성방법을 알려 드리기 위해 견본으로 작성한 것이고 본인이 논문을 작성 하실 때 이글을 참고하여 논문을 작성하면 더 알차고 좋은 논문이 될 것이며 많은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목차

1. 디자인의 영감의 표출
2. 아리스토 텔레스의 예술론
3. 예술과 결합된 패션의 표현
4. 패션 디자인의 새로운 가치장조
5.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 디자인의 영감의 표출
류근종(2005)은 소크라테스의 예술의 가치관에 대해 몇가지 의미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이 논의에서 그는 “예술이 자연의 모방이라는 소크라테스의 견해는 일찍이 B.C. 5세기 그리이스에 의하여 유럽 제국에 소개되었고, 이후 소크라테스의 견해는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하여 반전되었다”고 하여 오늘날의 예술의 가치가 설정되게 된 동기를 제기하였다. 인간의 정서를 표현하는 예술은 이 때 부터 회화, 조각이 인간이 생각하는 사불의 유사성이 담긴 형상을 만들어 낸다는, 즉 사물의 외관을 복제한다는 의미로 사용되었다. 이러한 의미는 비록 예술이 복제라는 과정을 걸치기는 하나 인간의 상상력이 가미되어 창조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에게 있어 이 미메시스의 개념은 충실한 복사의 의미가 아니라 실제로 ‘자연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이라는 의미까지 확대 되어 아리스토텔레스의 자연의 모방이 단순한 모방이 아니고 인간의 심리적 사고력을 동원한 자연의 접근을 논하고 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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