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리히 빌헬름 니체의『신은 죽었다』를 읽고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여러분의 독서감상문 작성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끔은 강렬한 제목에 나도 모르게 휘둘려 사는 책이 있다. 비 오는 어느 날, 약속시간이 남아 들른 지하서점, 생각 없이 자연스레 지나치게 되는 베스트셀러 코너에서 본 이 책이 그랬다.
『신은 죽었다』. 몇 년 전, 니체의 저서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란 책을 힘들게 1회독 한 기억이 난다. 솔직히 말하면 어려웠다. 만족 할만큼 이해 하지 못했던 부끄러운 기억이 난다. 절치부심, 다시 한번 니체의 사상에 도전해 보고자 바로 구입하고 읽기 시작했다.
프리드리히 빌헬름 니체(Friedrich Wilhelm Nietzsche, 1844.10.15∼1900.08.25)
독일의 철학자, 생(生)철학의 대표자로 실존주의의 선구자, 파시즘의 사상적 선구자로 불리기도 하는 등 수많은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천재 철학자 프리드리히 빌헬름 니체(1844∼1900년)는 독일 뢰켄의 한 작은 전통적인 교회 목사의 첫 아들로 태어난다. 4대째 목사인 아버지를 둔 니체의 집안 내력을 찬찬히 살펴본다면 그의 명제 ‘신은 죽었다’는 선언은 일종의 반항처럼 해석되는 경우도 많다. 1864년 본 대학에서 신학과 고전문헌학, 예술사 공부를 하며, 고전학에 능통한다.
참고자료
· 프리드리히 빌헬름 니체, M. 하이데거 ┃ 『신은 죽었다』 ┃ 스마트북 2015.01.02
· 이진우 ┃ 『니체의 인생 강의』 ┃ Humanist 2015
· 프리드리히 빌헬름 니체 ┃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 펭귄클래식코리아 2015
· 강성률 ┃ 『한 권으로 읽는 서양철학사 산책』 ┃ 평단문화사 2009
· 헤르만 헤세 ┃ 『데미안』 ┃ 을지출판사 1986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