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의 이해(Understanding of Make-up) & 메이크업의 역사(History of Make-up)
- 최초 등록일
- 2015.10.27
- 최종 저작일
- 2015.09
- 30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2,500원
소개글
메이크업의 기원은 인류의 시작과 그 시기가 같다고 볼 수 있다.
신체에 동물의 기름을 발라추위에서 자기 자신을 보호하고, 집단의 위엄ㆍ권위,
그리고 신분 표 시, 종교적 의식행사에 이용되었으며 의복이 발달되지 못했던 시기에 신체를 아 름답게 가꾸는 유일한 장식 수단이기도
목차
1. 메이크업의 이해(Understanding of Make-up)
2. 메이크업의 의미
3. 메이크업의 목적
4. 메이크업의 기능
5. 메이크업 조건
6. 메이크업 시 유의사항
7. 메이크업의 기원
8. 메이크업의 역사 (History of Make-up)
(1) 한국 메이크업의 역사
1) 고조선 시대
2) 삼국시대
3)고려
4)조선
5)근대 개화기
6)해방이후 부터
(2) 서양 메이크업의 역사
1) 고대(Ancient Times)
2) 중세(Middle Ages)
3) 근세(Modern Times)
4) 근대(modern times)
본문내용
얼굴의 장단점과 전체적인 이미지를 먼저 파악하고 인위적인 것보다 자연스러운 이 미지를 살려서 메이크업한다.
메이크업의 완성도는 70% 이상이 피부표현이므로 피부 톤, 피부 색, 피부 타입, 피부 질감 등을 고려해서 메이크업의 컨셉에 맞게 베이스 메이크업(base make-up)을 꼼꼼히 신 경 써서 표현한다.
얼굴윤곽, 눈썹, 눈, 입술, 볼의 좌우대칭을 균형 있게 잘 맞추고, 색채의 조화와 대비 등을 이용해서 조화로운 메이크업 이미지로 표현한다.
T(Time : 시간), P(Place : 장소), O(Objet : 주제)에 맞게 의상, 헤 어, 전체적인 이 미지를 고려해서 메이크업을 한다.
자연광에서는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인공조명 아래서는 색상이 30% 정도 감소되므 로 윤곽표현과 색채를 감안해서 메이크업한다.
고조선 시대
우리민족은 선사시대부터 미적 가치 기준을 정하고 있었으며, 미화의 목적 이 외에도 종족이나 계급을 표시하기 위해 얼굴이나 몸에 착색을 하였다.
고조선 시대부터 우리민족은 외모 가꾸기에 소홀하지 않은 흔적이 선사시대 유 적지에서 출토된 원시형의 장신구들에서 엿볼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