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1. 'Temple Grandin'에 대해 조사하기
No 2. '고기능 자폐증 & 아스퍼거 증후군' 의 증상에 대한 조사
No 3. 영화 'Temple Grandin'보고 자폐증 증세 나타나는 장면 찾기
본문내용
탬플 그랜딘(Temple Grandin)은 보스턴 출신 미국의 동물학자이다. 비학대적인 가축시설의 설계자이며, 콜로라도 주립대학 준교수이다. 자폐증을 극복하고 사회적으로 성공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그녀는 보호시설에서 평생을 살 것이라고 의사가 진단한 발달장애 인이었지만, 어머니의 헌신적인 노력과 자신만이 갖고 있는 특별 한 인식체계를 발전시켜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하게 된다.
자폐증이 아직 사회에 인지되지 않은 시대에 태어난 그랜딘은 2 살 때, 뇌에 장애가 있다고 진단받아 특별한 보호시설에 맡겨졌다. 얼마 후, 자폐증으로 간주되어, 성인이 되어서 아스퍼거 증후군이라고 진단받았다. 그랜딘 본인에 의하면, 초등학교 졸업 후 좋은 지도자를 만난 덕분에 1960년대에는 뉴햄프셔 주 린지에 있는 기숙학교 햄프셔 컨트리 스쿨에 들어가 1970년에 프랭클린 피어스 컬리지에서 심리학 학사, 1975년에는 애리조나 주립대학에서 동물학 석사, 1989년에 일리노이 대학에서 동물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