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밍크 블라맹크 Vlaminck
- 최초 등록일
- 2015.01.08
- 최종 저작일
- 20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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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Fauvism
2.Cubism
3.Railroad Crossing ( 건널목 )
4.Impression
본문내용
모리스 드 블라맹크는 1876년 4월 4일 자유로운 영혼을 가지고 있던 부모님들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주 다양한 직업들을 가졌었는데 대표적으로 자전거 경주선수, 오케스트라의 바이올린 연주자, 군인 등의 활동을 통해서 생계를 이어갔다.
그가 진지하게 화가의 생활을 하게 된 것은 비로소 드랭 앙드레 드랭 (1880~1954), 프랑스의 화가이며 조각가, 무대 장치가, 삽화가. 야수파 운동의 선구적 인물.
을 만난 후 부터였다. 블라맹크는 학술적으로 그림을 배워본 경험이 거의 없었고, 또한 그러한 방식으로 예술을 훈련하는 것과 스타일에 구애받는 것에 대해 경멸했다. 심지어 그는 평생 루브르에 발을 들여 본적이 없다는 것을 자랑했다.
1901년 그는 반 고흐의 회고전을 보고 순수한 색감과 강렬한 터치에 매료된다. 이후 그와 드랭, 마티스 앙리 마티스 (1869~1954), 야수파를 주도한 프랑스의 화가로서, 보색과 색의 순도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예술을 구축함으로써 피카소와 함께 20세기 회화의 지침이 되었다.
는 샤투 작업실( 소위, 샤투 화파 )을 중심으로 야수파 야수파 (Fauvism), 인상주의의 편협함에 의문을 제기하며 등장한 젊은 화가들의 일시적인 만남에서 형성되어, 색체의 해방을 모색한 20세기 초의 한 화파.
( Fauvism )을 이끌어가게 된다.
야수파는 그 당시 엄청나게 혁신적이고 특이한 작품들로 비평가들과 대중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았다. ‘야수’란, 말 그대로 야수와 같은 원색과 강렬한 터치, 거친 선들이 특징이 되는 주의를 말한다. 이러한 충격적인 야수파들의 작품들이 당시 말끔한 인상주의 작품들이 주가 되었던 파리 화단에서 환영받지 못한 것은 당연하다. 이중 가장 많은 비판을 받았던 작품은 마티스의 ‘모자를 쓴 여인’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야수파의 경향은 그리 오래가지 않았다. 야수파 운동은 1905년부터 1907년까지 전개되었지만, 짧은 시간동안 인상주의에 대한 의문들과 그들만의 강력한 표현을 통해 당시 화단에 큰 영향을 미쳤고, 이는 입체파( cubism ) 의 등장에서 알 수 있다. 개성이 넘쳤던 야수주의 화가들은 1908년부터 독자적인 작품 세계를 전개해나간다.
참고 자료
http://www.maurice-de-vlaminck.com/, 2014. 09. 07
http://www.artnet.com/artists/maurice-de-vlaminck/, 2014. 09. 07
http://www.bbc.co.uk/arts/yourpaintings/artists/maurice-de-vlaminck/biography, 2014. 09. 07
http://www.bbc.co.uk/arts/yourpaintings/artists, 2014. 09. 07
http://www.operagallery.com/, 2014. 09.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