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범일지 독후감 - 김구지음 <작품소개, 김구선생 활동소개 ,줄거리, 느낀점>
- 최초 등록일
- 2015.01.03
- 최종 저작일
- 2015.01
- 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 10,000원
- 100 page
- PDF 파일
- 상세 보기
소개글
백범일지 독후감 - 김구지음 <작품소개, 김구선생 활동소개 ,줄거리, 느낀점>
입니다.
목차
1. 작품에 대하여
2. 줄거리 (김구선생의 활동들)
3. 느낀점
본문내용
1. 작품에 대하여
백범일지 책에서 각각의 뜻을 말하 자면 백범은 백정할 때의 '백'과 범부 할 때의 '범'을 합쳐서 만든것이다. 백정(천민)부터 범부(평범한 사람). 즉, 모든사람들이 나라를 사랑하는 것을 자기와 같이 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붙인 호 이다. 백범 김구는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간절히 바라였다. 백범이라는 이름에서 나 자신뿐만아니라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두가 힘을 합쳐 나라를 아름답게 만들어야 된다는 뜻이다. 또한, 구는 아홉 '구' 입니다. 여기에서 이 '구'의 의미는 일본의 호적에 이름을 올릴 수 없다는 생각에서 김구가 선택한 결정이다.
백범 김구 선생님은 세번 이름을 바꿔서 '백범 김구'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어릴 적 이름은 '창암'이다. 18세 동학에 입도하면서 '창수'로 이름을 바꾼다. 그리고 30대에는 근면할 '구'를 써서 김구, 마지막으로 백범 김구! 이다. 백범 김구선생님의 유년기는 한 단어로 정리한다면 “개구쟁이”이다. 첫째, 아버지의 숟가락을 부러뜨려 엿으로 바꿔먹은 사건이 있다. 그리고, 아버지의 돈을 가지고 떡을 사먹으려다가 걸려서 매를 맞은 사건이 있다. 마지막으로 강가에 어머니의 물감을 뿌린 사건이다.
이처럼, 백범 김구선생님은 매우 호기심이 많고 장난스러운 개구쟁이였다고 한다.
그리고! 백범 김구 선생님의 10대 후반~ 20대의 시기 즉, 구국운동의 시기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