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0년대에는 만주와 연해주 등 국외에서도 독립운동이 활발하게 전개되었다. 만주의 삼원보에서는 이회영 등 신민회 간부가 중심이 되어 경학사와 신흥 무관 학교 등을 설립하여 독립군을 양성하였다. 간도에서는 이상설 등이 서전서숙을 설립하였고, 서일 등 대종교 간부들이 항일 무장 단체로 중광단을 조직하였다. 연해주의 블라디보스토크에서는 이동휘 등이 권업회를 조직하고 대한 광복군 정부를 수립하였다.
1913년 경상북도 풍기에서 시작된 대한 광복단에서 비롯되어, 1915년 7월 광복단과 조선 국권회복단의 일부 인사가 통합하여 대한 광복회를 결성하였다. 1916년 노백린ㆍ김좌진 등이 가담하여 다시 광복단이 되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