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데 스틸 어원
2. 시대적 배경 및 성립
2.1. 이론적 배경
3. 신조형주의와 요소주의
4. 데 스틸 건축 및 인테리어
5. 데 스틸의 색채구성
6. 결론
본문내용
인상주의의 혁명적인 회화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뒤따른 새로운 미술 운동들이 계속하여 나타난 이후, 입체파가 20세기 초반에 중요하고 영향력있는 새로운 조류로 떠올랐다. 네덜란드에서도 역시 이 “새로운 미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었다. 그러나 네덜란드는 제1차 세계대전에서 중립을 유지했기 때문에 네덜란드의 예술가들은 1914년 이후 네덜란드를 떠날 수 없었고 국제적인 미술 세계(특히 당시 예술의 중심이었던 파리)와 고립되었다. 이 시기 동안 화가인 반 되스버그(Theo van Doesburg)는 잡지를 창간하고 새로운 미술운동을 시작하기 위해 다른 예술가들을 찾아 다녔다. 반 되스버그(Theo van Doesburg)는 작가, 시인, 비평가이기도 한데 독립된 예술가로서 활동하는 것보다 예술에 대해 저술하는 것에서 더욱 성공한 인물이었다. 그의 화려한 개인성과 외향적인 성격 때문에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드는데 익숙했던 그는 미술세계에서 유용한 넓은 인맥을 갖고 있었다.
1915년경, 반 되스버그(Theo van Doesburg)는 결국은 "더 스테일" 잡지의 창안자가 될 예술가들을 만나기 시작했다. 그는 처음에 암스테르담 스테델레이크 박물관(Stedelijk museum, 시립 박물관)에서 피트 몬드리안을 만났다. 몬드리안은 1912년 파리로 이주했는데(그리고 여기서 자신의 이름을 "Mondriaan"에서 "Mondrian"으로 바꾼다.), 마침 네덜란드를 방문했을때 전쟁이 발발했다.
<중 략>
데 스틸 운동의 예술 원리는 몬드리안에 의해 형성된 신조형주의와 반 되스버그에 의해 주창된 요소주의의 두 사조로 구분 될 수 있다. 이 두 가지의 사조들은 데 스틸의 전개과정에서 형태적인 변화를 주도하였으며, 회화와 건축을 포함한 모든 예술방면에 영향을 미쳤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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