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고등학교 시절 제 2 외국어를 독어를 선택하여 공부 했고 또한 축구를 즐겨보는 저한테 독일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독어를 공부하면서 언어를 통해서 그들의 문화를 조금이나마 이해했고 또한 독일의 축구 문화로써도 그들의 문화를 조금을 알 수 있었습니다. 언어를 공부하는 도중 독일이 아침 식사를 할 때 주로 빵과 커피를 즐기고 점심때에는 소시지나 스파게티 같은 따뜻한 음식을 먹는 식사 문화를 알게 되었고 독일은 축구에서 무적함대라고 불립니다. 그 이유는 힘과 조직력으로 축구를 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독일이 끈끈하게 뭉쳐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cf. <독일국기>
검정은 인권 억압에 대한 비참과 분노, 빨강은 자유를 동경하는 정신, 노랑은 진리 상징합니다.
세계문화와 이해의 책과 인터넷에 올라온 몇몇 글에선 독일의 문화메타포를 심포니, 즉 교향곡으로 정해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독일의 문화를 독일이 ‘맥주의 나라’ 인 만큼 술 문화를 통해서 독일에 대해서 알아 봤으면 좋겠다는 의미에서 문화메타포를 술 문화로 정해두고 문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