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술은 전세계 어느 사회에서도 빠지지 않는 물건입니다. 술을 자주 마시게 되면 마취약에 대한 효과가 줄어들어 통증이 더욱 심합니다. 술을 계속 마시게 되면 간세포가 알콜을 분해해서 체외 배설하는 속도도 빨라지게 되는데 이것은 간을 나쁘게 만드는 것입니다. 반면에 혈액 속에는 동맥경화를 촉진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비중리포단백질(LDL)과 오히려 동맥 경화를 방지해 주는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비중리포단백질(HDL)이 있는데 적당량의 술을 마시게 되면 알코올이 혈중의 고비중리포단백질의 비중을 증가시켜 심근경색 등의 질환을 예방 해 주며 혈액의 응고를 방지하고 혈류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식사 전에 마시는 적당한 음주는 소화계통 활발하게 만들어서 위장의 소화와 섭취능력을 향상시킨답니다. 소화계통의 기능이 떨어지는 중, 노년층의 적당한 음주는 소화기능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술을 적당히 마시면 보약이 아니라 영약이 될 수 있답니다.
세계보건기구에 의하면 술을 적당히 마시는 사람들은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평균 수명이 길다고 합니다.
술은 이처럼 친목을 위해서, 슬픔을 달래기 위해서, 기쁨을 즐기기 위해서, 돈벌이 수단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사회속에서 필수품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