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두의 역사 및 브랜드 조사
- 최초 등록일
- 2014.03.16
- 최종 저작일
- 2013.10
- 31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소개글
본 자료는 호서대학교 패션학과, 13년도 패션 상품학 과제로 제출했던 자료 입니다.
구두의 역사부터, 5개의 선정된 브랜드 소개 그리고 주요 브랜드별 특징을 다루고 있습니다.
목차
1. 구두의 역사
2. 주요 브랜드 5가지
3. 브랜드별 특징과 종류
본문내용
1) 구두의 역사
a. 신발의 기원
인류가 언제부터 신발을 신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인류가 바늘을 발명하여 옷을 최초로 만들어 입었던 것이 약 2만 5천 년 전인만큼, 이 무렵부터 신발이 등장했을 것이라고 추측해볼 수 있다. 시베리아에서는 약 2만 년에 만든 가죽 모카신이 발견되기도 했다. 추위를 극복하고 뜨거운 햇살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옷이 만들어졌듯이, 신발 역시 동상을 방지하기 위해 혹은 바닥의 열기로부터 발을 보호하기 위해 추운 곳과 뜨거운 사막 지역에서 먼저 발전하게 되었다. 신발은 나무껍질이나 풀, 짐승의 가죽이나 털을 이용해 발을 묶어 싸던 것에서 시작하여 차츰 정해진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중 략>
토즈의 역사는 짧은 편이지만 수백년에 걸친 명품으로서의 전통에 의지하기보다는 우수한 제품과 탁월한 디자인에서 토즈의 우수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최상의 가죽으로 뛰어난 장인들의 손에 의해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는 토즈는 줄리아 로버츠, 궤니스 펠트로, 우마 서먼, 시에나 밀러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인기있는 상품으로는, 드라이빙 슈즈와 모카신입니다.
‘Gommino’로 잘 알려진 토즈의 클래식 슈즈는 우아하고 품격있는 자리 뿐 아니라 캐쥬얼한 곳에서도 신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1950년대 차안에서 신던 편안한 신발에서 고안되었습니다. 고미노는 밑창에 가죽과 동일한 컬러의 113개의 고무 패블이 부착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꼼꼼한 제조공정과 철저한 디자인과정을 거쳐 1970년대에 탄생된 이후 전 세계의 영화배우, 왕족 및 톱 모델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